'Contact+' 앱은 제 자신이 쓰려고 만들었던 앱 '오랜만이야'를 연락처 어플로 만들어 지인통합관리앱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앱입니다.
[앱스토어보기]
'오랜만이야' 앱은 아래 대학시절 친했던 친구들, 고딩 친구들, 부모님을 포함한 가족들과 다음과 같은 이유로 연락이 점점 뜸해지고 관계가 멀어지는 것을 조금이라도 보완하고자 만들었던 앱입니다.
[오랜만이야 - 앱 설명보기]
그런데!!
진행하다보니, 연락처 어플, 오랜만이야 어플, 카톡등의 메신저 등 나의 지인들과 연락하고 약속을 주선하고 관리하는 등의 지인관리를 통합적으로 해주는 앱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본 앱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는 지인통합 솔루션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며 '오랜만이야' + '연락처 기본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계속적으로 기능을 추가하여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Contact+' 앱의 메뉴얼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act+ 기능]
1. 연락처 기본기능
-. 그룹 기능 : 그룹을 생성하고 지인을 추가/삭제하고, 단체문자, 단체이메일 등을 보내는 기능
-. 즐겨찾기 기능 : 가장 빈번하게 연락하는 가장 소중한 지인을 등록해서 연락을 빠르게 할수 있는 기능
-. 키패드 기능 : 한글 초성 검색 및 번호 검색으로 연락하고자 하는 사람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
-. 연락 내역 기능 : 아쉽게도 iOS는 기본 연락내역에 접근을 못합니다. 따라서 본 앱을 통해 연락한 내역이라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2. 그밖의 깨알같은 부가 기능
-. 중복 연락처 추천 삭제 기능 : 이름이 같은 연락처에 대한 삭제 추천 기능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전화번호 연락처 추천 삭제 기능
-. iCloud 백업하기/백업가져오기 기능 : 핸드폰을 바꾸시거나 할때, 백업해 두었다가 가져오기 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등이 있습니다.
3. 위젯 지인관리 기능
위젯을 통해 자동안부 문자를 주기적으로 보내도록 설정되어 있는 지인중에 설정된 주기보다 오랜시간이 지나도록 연락을 안하면 위와 같이 안부 문자를 보내거나 삭제를 하도록 추천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룹화면에서 편집하고자 하는 지인의 cell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편집하는 기능이 뜹니다. 기본으로는 연락처에 있는 모든 지인들을 주기 1년으로 자동알림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동알림을 off로 바꾸면 자동알림(생일은 기본으로 포함)이 오지 않고 위젯에 추천 연락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입맛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4. 알림으로 지인 연락 추천기능
자동안부 문자를 주기적으로 보내게끔 설정하면 위와 같이 주기적으로 알림이 오게 되고, 알림에서 연락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스마트한 자동문자가 생성됩니다. 여러분은 그냥 전송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